무용공연정보

2024 ACC 국제협력 신작개발 시범공연 <숨 공 장>

최지원
2024-07-22T01: 151 0

본문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예술이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


기간 2024.08.17.(토)
시간 14:00, 18:00
장소 예술극장 극장1
대상 7세 이상 입장 가능
좌석 197석
가격 무료
문의 1899-5566

 

ACC 국제협력 신작개발
아시아문화자원을 창작 원천으로 삼아 창의적이고실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아시아의 가치를 세계 속으로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입니다. 2022년(사)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와 덴마크 오딘극단과 협업으로 <전쟁 후에>를, 2023년에는 한국의 옐로밤과 미국의 리빙시어터와 협업으로 <로제타>를, 그리고 한국창작진과 베트남국립극장의 배우들이 협업한  <남편 없는 부두>등의 공연을 제작했습니다.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예술이 할 수 있는 일이 있을까?

 

주최∙주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작 단체 허프로젝트, 툴박스 퍼커션

안무 허성임

창작노트
기후 변화의 이야기는 우리 모두가 수없이 듣고 인지하고 있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동참해야 하는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어쩌면 이 이야기는 어린 나이에서부터 공감대를 만들어야 하는 이야기이다.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살 수 있는 지구를 해치고 있는 가해자인 우리가, 동시에 피해자인 우리가 직접 바꿔야 할 것이다.
기후 변화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작은 것에서부터 실천 할 수 있는 계획을 만들고 서로 간에 연대의식을 만들어 함께 동참 하는 것이 첫걸음이 아닐까 생각하며 이번 작업에 임하게 되었다. 예술이 행동을 변화하게 할 수 있을지 질문하며 작업한다는 것은 안무가로써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이번 작업을 통해 먼 이야기처럼 느껴졌던 기후 변화를 우리에게 가까운 곳으로 가져오며, 기후 변화의 주 원인을 우리 주변에서 찾고 움직임에 동참할 수 있는 것을 작은 일들부터 찾아보고자 했다. 창작의 과정에서 고민한 이야기들과 크고 작은 실천들은 작품의 안과 밖에서 관객들에게 공유된다.
- 안무가 허성임-

 

#주관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안무허성임 #acc국제협렵신작개발 #숨공장 #무용정보 #무용공연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