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전시정보/홍보

[전시] 예술가의 사랑(10.5(토)~10.19(토), 10~18시, 일/공휴일 휴관

송파문화재단
2024-09-23T08: 164 0

본문

★송파문화재단 '2024 송파 문화 예술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작  <PROJECT RE;TRASH> 전시안내★

◆전시정보
 

○ 일 시 : 2024.10.05(토)~10.19(토), 10~18시, 일/공휴일 휴관
○ 장 소 : 송파청년아티스트센터
○ 주 관 : 이태헌
○ 후 원 : 송파문화재단
○ 티 켓 : 무료
○ 예 매 : 예매없이 현장관람
○ 장 르 : 시각예술
○ 내 용 : 저출산 시대 속 예술가들의 사랑과 관계에 대한 고민을 담은 전시
○ 문 의 : 송파문화재단 070-4157-1356

◆전시소개

<예술가의 사랑>은 대한민국 출산율 0.6이라는 시대적 상황 속에서, 예술가들이 연애, 사랑, 결혼, 육아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들어보고, 그들의 이야기를 예술작품으로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특히, 싱글 예술가들에게 "사랑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지고, 그들의 솔직한 답변과 고민을 모아 전시를 통해 보여주고자 합니다. 예술가로서 자신의 생존도 어려운 상황에서, 사랑과 관계 맺음에 대한 부담감과 두려움을 안고 살아가는 모습이 반영됩니다.

​전시를 주관한 이태헌 작가는 사랑이 감정인지, 인식인지에 대한 고민을 하고, 그 과정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각적 경험들을 탐구합니다. 사랑이 개인의 감정인가, 아니면 사회적 기대와 통계에 따라 형성된 고정관념인가를 질문하며, 자신이 그 ‘역사적' 통계에 맞춰야 하는지, 아니면 이를 거부하고 ‘새로운’ 의미를 찾고 싶은 것인지에 대해 생각합니다.

◆작가소개
 

이태헌은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관계' 그리고 '존재'라는 핵심 주제를 탐구하는 시각 예술가이다. 궁극적으로 그는 “자유롭고 건강하게 변화할 수 있는 존재”와 “이를 진정으로 가능하게 할 온/오프라인 연대”에 대한 이야기하고, 이를 미디어아트로 매개하여 몰입적이고 명상적인 경험으로 전달한다. 그의 작업은 존재의 고유성과 외부 미디어가 만들어 내는 이미지 사이의 위계적 구분을 재고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는 2012년 단편영화 “자화상”을(제작/연출/극본) 시작으로 예술 창작 활동을 개진했다. 이러한 그의 영화 제작 경험은 현재 그의 시각 예술, 미디어아트, 융합 예술 창작 활동에 영향을 끼치고, 그에게 독특한 스타일을 부여한다. 그는 사회 문화적 미디어 현상에 대한 독특한 해석으로 작품의 기획 의도를 형성하고, 이를 심리학/철학 연구 통해, 미디어아트의 방법으로 표현한다.

◆참여자분들께 잠깐!
 

● 전시 방문 시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 전시일에 오셔서 송파구 문화예술인의 창작활동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